인류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

주요사업

이차전지소재Battery Materials

이차전지소재 생산능력을 국내외로 적극 확대하고,
원료부터 제품까지의 Value Chain 확장을 통해
글로벌 Top Tier로 도약합니다.

양극재, 음극재 생산능력을 현재 약 11만 5천 톤에서 2030년 93만 톤까지 확대하고, 그룹 미래기술연구원을 중심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선도 기술을 확보하여 글로벌 Top-Tier 이차전지소재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갑니다.

양극재 생산능력 확대를 위해 국내와 중국에서 배터리사를 공략한 생산기지 집적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북미에서는 GM과의 합작을 통해 대규모 공장을 설립하는 등 생산능력을 2030년 61만 톤까지 확장하고 글로벌 입지를 다지고자 합니다. 더불어 다양한 수요처 확보를 위해 프리미엄 제품부터 저가형 제품까지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차세대 배터리 소재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전고체전지용 소재 기술 연구도 가속화할 것입니다.

음극재는 흑연계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유지하고 실리콘계 음극재 양산도 추진하여 2030년 32만 톤의 생산체제를 목표로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 수입 의존도가 높은 흑연의 경우 탄자니아, 호주 등 중국 외 지역으로 천연 흑연 공급처를 다변화하고, 1단계 준공을 마친 인조 흑연은 국내 유일의 생산 공장으로서 자체 수급 능력을 갖춰 경쟁력을 향상시켜 나갈 것입니다. 또한 차세대 전기차에 사용될 실리콘계 음극재는 2023년 양산 설비 구축을 목표로 유럽 완성차 업체와 제품 개발에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기술 우위를 확보해 나갈 것입니다.